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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39

BMW E39 오일캐치탱크 DIY (1) - 준비물

by 장꿀로드땡규 2020. 12. 18.

M54 때는 오일세퍼와 그에 딸린 호스들 때문에 오일캐치탱크를 추가로 달기가 부담스러웠고,

순정 오일세퍼를 제거하기엔 위험부담이 커서 못달고 있던 오일캐치탱크

 

M56 으로 달면서 오일세퍼가 커버 일체형으로 달리면서 기존 오일세퍼는 제거, 

오일세퍼가 있으면서도 오일캐치탱크를 달 수 있는 환경이 됐다.

 

1. 오일캐치탱크 

 

순정 오일세퍼가 있기때문에, 거름망도 없는 그냥 저렴한 오일캐치로 선택

1) 호스 연결부 직경 (19mm)

2) 레벨게이지 있을 것

3) 밑으로 드레인 할 수 있을 것

 

으로 고르다보니 아래 제품 선택

 

원래 BMW E39 520~530 은 저 위치에 파워오일통이 있지만,

파워오일에 항상 쩔어 뚝뚝 오일이 떨어져서 제네레이터가 손상되는 현상이 많음..

그래서 540처럼 오른쪽 에어필터 있는곳으로 옮겨놔서

위에 사진처럼 가까운 위치에 오일세퍼를 설치할 수 있음.

순정 브라켓 사용도 가능할 듯

 

2. 호스

 

오일, 고온, 진공압

의 조건에서 쓸만한 호스를 찾아봤는데,

 

히터호스 (EPDM 소재) : 내온성이 좋지만, 내유성이 없어 오일라인에는 사용하기 부적합함

고무오일호스 : 내유성, 내압성은 좋으나 내온성이 떨어짐

                    제품마다 다르긴한데....여기저기 찾아보면 그래도 -40~100도 는 버티는 것으로 보임

 

온도가 100도이상 될꺼같긴 하지만..

우선 내유성 확보가 중요하니 고무오일호스로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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