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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39

BMW E39 오일캐치탱크 DIY (2) - 설치

by 장꿀로드땡규 2021. 1. 18.

저번에 준비한 제품을 설치해봄.

 

설치할 때 오일캐치탱크는 호스가 아래로 쳐지게 설치하는것이 좋다함.

이유는 겨울에 호스 내부에 수분이 생겨서 그대로 얼어버리는 경우가 있다고..

 

아무튼 E39 6기통에 설치할만한 위치는 

1) 조수석 쪽 휀다 빈공간 (8기통 에어필터 들어가는 자리)

2) 운전석 쪽 휀다-에어필터 사이 (8기통 파워오일탱크 들어가는 자리)

3) (파워오일통 위치 개조시) 6기통 파워오일탱크 자리

 

예전에 파워오일탱크 에서 뚝뚝 떨어지는 오일때문에 바로 아래있는 발전기가 고장날 수 있어서

8기통 순정 파워오일탱크 위치로 변경함.

그래서 비어있는 기존 파워오일탱크 자리에, 기존 파워오일탱크 브라켓을 써서 고정시킴.

캐치탱크에 찬 오일 레벨을 확인하기도 편하고, 제거하기도 적당하기에 매우 좋은 위치선정.

 

문제가 몇개 있다면,

1)

순정 브라켓과 오일캐치통 외경 차이가 어마어마해서..

브라켓에 고무몰딩 작업을 어마어마하게 해놓음 (덕분에 진동은 없을듯..)

2)

호스가 너무 두꺼워서 꺽이질 않음...

왼쪽이 원래 계획이었지만 굵은 호스때문에 실패..

그래서 오른쪽처럼 설치 (오일필터 교환할때 오류가 발생할 듯...)

 

 

 

설치완료 후에 딱히 문제는 없고 (설치 후 500km 주행)

이제 오일이 얼마나 채워질지 확인해봐야 할 차례

 

그리고 오일 소모량이 보통 교환 후 3,000~4,000km 주행 후 급격히 늘어나니

그때와 오일교환 직후에 쌓이는 양도 비교해보면 좋을듯.

..엔진룸에 코걸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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