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eng's Play
〃  Enjoy

Delta 항공 수하물 파손 보상받기

by 장꿀로드땡규 2022. 3. 18.

와...접수 5개월만에 보상이 됐길래..이 거지같은 절차를 남겨놓기 위해 작성

 

1. 2021년 10월30일 출국때 캐리어 파손

 - 캐리어 파손시 어느지점에서 파손됐는지 모를경우, 마지막에 이용한 항공사에게 보상신청을 해야됨

 - 경유를 하는터라 대한항공-델타항공을 이용했는데, 파손 보상은 마지막 항공사엔 델타에 신청해야 함

 

2. 2021년 11월 2일 접수

 - 델타항공 홈페이지 하단 - 고객서비스 - 지원센터 - 수하물 수취 신청을 누르고 신청

 - 신고서에 보면 이름과 수하물 번호를 넣게 되있으니 참고

 

3. 접수하고 나면 아래와같이 자동메일이 발송됨

 - 접수번호가 부여됐고 이제부터는 그냥 기다리는 일만 남음. 한 2~3개월 정도?

 

 

4. 보상절차 시작 

 - 2달 좀 지나니 드디어 내 사건이 보상절차가 시작되는듯 했다.

 - 아래 메일처럼 파손된 캐리어의 상세정보와 보상받을 계좌정보등을 회신해야하는데,

 - 오래된 제품이라 아래 항목중 브랜드, 구매일, 금액, 영수증은 빼고 파손된 사진, 크기, 색깔 정도만 기입함.

 - 아래쪽에 환불받을 계좌를 넣어야하는데, Bank Sort Code, IBAN 은 몰라서 안적음.

 - 각 은행별로 Swift 코드와 은행본점주소는 다 찾을 수 있으니 인터넷에서 찾아서 작성하고,

계좌번호 (Account Number) 를 추가로 기입해서 회신함. 

 

5. 접수완료

 - 접수가 완료됐으며 30 업무일이 소요될꺼라는 확인 메일을 받음.

 - 자 앞으로 또 2~3달 기다리면됨. 

 

6. 환불

 - 접수완료된 날에서 딱 두달되니 델타항공에서 입금됨.

 - 28인치 였는데, 다시 28인치 중 매우저렴한 제품을 살 수 있는 금액을 환불해줌. 거지같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