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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 E39

BMW E39 M56 알루미늄 밸브커버 이식

by 장꿀로드땡규 2020. 4. 15.

BMW E39 후기형 차량은 M54 엔진을 사용

M54 는 플라스틱 밸브커버를 사용

3시리즈 M56 엔진 알루미늄 밸브커버가 M54 엔진에 호환되기 때문에 교체함

 

M54 대비 M56 밸브커버의 장점

1) 알루미늄 재질

 - 열에 의한 밸브커버 변형이 없어서 누유 발생 확률이 적음

 - 두께가 5T 정도라 내구성 좋음. 커버 크랙 발생 확률이 적음

 

2) 오일 세퍼레이트가 밸브커버 내장

 - M56 엔진은 커버 상단에 오일세퍼레이트가 내장되있음

   기존 M54 엔진은 흡기매니폴드 아래 오일세퍼레이트가 따로 장착되기때문에, 

   교체하기 위해선 일이 많음. (숙련도에 따라 흡기매니폴드 탈거 안하고도 가능함..ㄷㄷㄷ)

 - 밸브커버 상단에 커버만 빼면 오일 세퍼레이트 다이어프램 (고무판) 을 교환할 수 있음

 - 오일 세퍼레이트와 연결된 호스가 없어서 관리가 편함

 

성능면에서는 모르겠지만, 정비성은 확실히 용이해짐.

 

영롱한 알루미늄

 

 

단점

- 디자인커버와 캐빈필터 라인과 간섭이 생겨서 디자인커버 가공이 필요함

- 밸브커버와 분배기를 연결하기 위한 개조가 필요함.

- 기존 오일세퍼레이트와 연결된 딥스틱 구멍 막아야 함.

- 알루미늄 백화현상 조심..?

 

아래부터는 오일세퍼레이트 다이어프램 교환 사진

Ebay 에서 구매한 다이어프램과 세퍼레이트 캡

출고품이라 캡을 뺄라면 다 부서짐

안에 슬러지도 꽤 있음. 20년 가까이 묵은 때..?

보이는곳은 청소

역시나 찢어진 다이어프램

 

다이어프램 신품과 구품

 

 

이제 헤드커버 누유와 오일세퍼레이트 고장은 좀 줄어들테니

폐차때까지 가스켓 작업만 하면 되지않을까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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