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hengsplay.tistory.com/755?category=600452
위 글은 맨처음 게이지 설치할 때 글
그때는 엔진오일필터 하우징에 구멍을 뚫어서 장착했지만..
영 찝찝해서 어댑터를 구해서 재설치
아래와 같은 어댑터 구매,
앞 : 오일필터하우징쪽 숫나사 : M12 * P1.5
뒤 : 오일압력센서 (순정) 암나사 : M12 * P1.5
옆 : 오일압력센서 (게이지용) 암나서 : 1/8" NPT
몸통 : 19mm (몸통이 6각인 이유는 조립/분해 할 때 공구 사용을 하기 위함..)
생각보다 크기가 큼..
장착순서
1) 에어필터 하우징 분리
역시 540i 파워오일 하우징 이동설치한것이 신의 한수.
작업성이 너무 좋아짐.
2) 순정 오일압력센서 잭 탈거
3) 순정 오일압력센서 탈거 (24mm 스패너 이용)
3) 어댑터, 오일압력센서 (순정) 선조립
* 하우징 결합전에 압력센서를 미리 조립하는 이유는, 어댑터 선장착후 센서를 조립하려면 작업공간이 안나오기 때문..
어댑터 길이가 길어서 어댑터 달고 센서달기가 매우 번거로움.
* M56 밸브커버로 교체하면서 오일세퍼레이트가 없어져서 어댑터가 길어도 센서 장착공간 확보 가능
참고로 하우징에 조립할 때 토크는 27Nm
헤드교체식 토크렌치가 필요하다는것을 체감함...
복스알 소켓헤드가 많이 쓰이지만, 스패너 헤드도 필요하다는것을 이제야 깨달음..
조립은 분해의 역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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